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어바웃 타임>, 시간여행으로 찾아가는 나의 인생

by 빛날영 2023. 7. 18.

어바웃 타임(About Time)

영화 <어바웃 타임> 줄거리

영화 <어바웃 타임>은 주인공 '팀'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며 펼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팀은 가문의 비밀로 알게 된 이 능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인생을 개선하려 합니다. 그러나 팀은 과거를 바꿀 때마다 예기치 못한 결과가 생기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팀은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여러 번의 시간 여행을 시도하고, 자신의 행동으로 다른 사람들의 삶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려 합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시간을 되돌려 미래의 결과를 확인하는 팀은 사랑하는 여자 메리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더욱 특별한 순간들을 향유합니다. 그는 메리와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가족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삶을 즐깁니다. 그러나 시간을 돌리는 것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마법 같은 해결책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팀은 인생을 향유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는 결국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내려놓고, 현재의 순간을 귀중히 여기며 모든 순간을 최대한 살아가기로 결심합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은 사랑, 가족, 우정, 행복의 의미를 담았으며, 시간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통해 삶을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한 깊은 생각을 일깨워 줍니다. 이 영화는 따뜻한 감정과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 사랑, 인생의 선택에 대한 멋진 메시지를 전달하며, 행복을 발견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가진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게 합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사람은 한 번쯤이라면 누구나 과거로 돌아가 과거의 일을 바꾸고 싶어하는 상상을 해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선 그럴 수 없죠.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현실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시간여행이라는 것을 다루면서 현실적인 부분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일상을 살아가며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행복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시간을 되돌리지 않고도 충분히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말입니다. 인생의 모든 삶이 완벽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때론 벽에 부딪히기도 하고, 산을 오르다 넘어지기도 하고, 높은 파도에 가로막혀 넘어갈 엄두를 못내기도 합니다. 인생이 완벽하기만 하면 그 삶도 과연 행복할까요?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어려운대로 극복하고, 일이 잘 풀리면 잘 풀리는대로 즐기며 살아가는 것, 하지만 매순간 최선을 다했을 때 비로소 우리의 인생의 책 한편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다룬 영화는 무수히 많이 있지만 이렇게 마음에 울림을 주고 매 장면마다 명장면으로 만들어준 영화는 <어바웃 타임>밖에 없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영화 대사 중 "인생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다. 매일 매일 살아가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서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신을 좀 더 챙기고, 자신을 좀 더 사랑하고, 나 자신을 존중하는 삶을 살아야 내 가족이나 친구들이 행복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행복해지기 위한 공식

영화 후반부에 아버지가 팀에게 마지막 조언을 해주는 장면이 있습니다.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2가지 공식을 알려줍니다. 첫번째 방법은 평범하게 살라는 겁니다. 직장 동료의 실수로 인해 상사에게 혼나는 것도, 바쁜 시간 쪼개어 정신없이 음식을 주문하는 것도, 바쁜 일정 때문에 숨차게 달려가는 것도, 열심히 일해서 성과를 얻는 것도, 그냥 그저 그렇게 평범하게 살아가라는 겁니다. 행복한 인생을 위한 두번째 방법은 하루를 거의 똑같이 다시 살라는 겁니다. 그 이유는 "처음에 긴장과 걱정때문에 볼 수 없었던 세상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아버지가 말합니다. 처음에는 아버지의 말들이 이해가지 않았지만 그 말대로 해본 결과 팀에게는 엄청난 결과가 찾아옵니다. 여기서 평범하게 산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일인지 느낄 수 있고, 우리가 시선을 좀더 긍정적으로 바라본다면 그런 평범한 삶 속에서도 여유를 찾고 주변의 아름다움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마다 행복해지는 방법은 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돈을 많이 벌수록 행복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행복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 다른 상황 속에서도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주변의 소중함을 잃지 않고 한 번쯤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단순히 로맨스 영화가 아닌 정말 살아가는데 있어서 우리에게도 깨달음을 주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